안녕하세요 환영합니다.믿음과신용의 온라인카지노 윈스입니다. 한번 경험해보시고 대박나세요..

2012년 4월 18일 수요일

텍사스홀덤 시전에서 배드 빗을 겸허하게 받아들여라

모든 포커 플레이어들의 입에서 가장 많이 오르내리는 것은 바로 배드 빗 스토리일 것이다나 역시 강산이 두 번은 바뀐 세월 속에서 프로 포커 플레이어로 지내는 동안 수많은 배드 빗 스토리를 귀가 따가워질 정도로 들어왔다그래서인지는 몰라도 배드 빗을 대하는 나의 태도는 다른 선수들과 다르다.

배드 빗은 두말할 필요도 없이 뼈아픈 순간으로 다가오겠지만포커를 치는 사람이라면 겸허하게 받아들여야 한다배드 빗은 압도적인 승률로 앞서가는 상황에서 모든 칩을 걸고 승부수를 던졌다가 희박한 확률에 역전 당하면서 패배하는 순간을 뜻한다이것을 바꾸어서 말하면 내가 절대적으로 이기고 있는 상황에서 모든 칩을 걸고 올인했는데도 희박한 가능성을 지니고 있는 상대가 콜했다는 뜻이다사실 이 얼마나 좋은 상황인가만약 상대방이 희박한 승률을 알아채고 핸드를 버렸다면 실망스러운 일이 되지 않겠는가?

당신이 베스트 핸드를 쥐고 있는 상황에서 올인을 했고상대방이 당신보다 아주 낮은 승률을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당신의 올인 공격을 받아주었다면당신은 이미 최선을 다 했으므로 결과가 어떻게 나오든지 간에 후회하지 말고 초연해야 한다이는 당신이 포커를 계속 치는 한 수도 없이 반복될 수 있는 일이기 때문이다그러므로 난 항상 최선을 다 했다그 자체로 나는 자랑스럽다.’라는 생각을 해야 한다. ‘난 배드 빗을 너무 많이 맞았어어떻게 그런 상황이 생길 수 있지?’등과 같은 생각은 플레이를 더더욱 위축시킬 뿐이다배드 빗의 악몽을 계속 떠올리기만 한다면 시간이 갈수록 자신감을 회복하기가 점점 어려워질 뿐이다.

배드 빗은 잊어야만 한다실제로 프로 포커 선수인 나는 배드 빗을 거의 입에 담지 않는다가끔 프로 선수들이 먼저 이야기를 꺼내면 나는 배드 빗 당했던 경험을 아무런 표정 없이 가볍게 말할 뿐이다.

배드 빗과 포커는 공존한다나는 내 평생 배드 빗은 다섯 번 정도밖에 없을 것이라고 믿는다난 포커를 하면서 생기는 9 아우츠, 6 아우츠 등은 물론 심지어는 2 아우츠에 패하는 상황조차도 배드 빗으로 치지 않는다내가 진정한 배드 빗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결정적인 승부에서 당한 것뿐이다. “나는 왜 운도 없이 맨날 배드 빗으로 넘어가지?”하는 식의 말은 그저 푸념이며자신이 실력 없음을 공개적으로 나타내는 말일 뿐이다운이라는 것은 결코 한곳에서 머무르지 않는다안 좋은 운이 반복되고 있다고 생각되면 그 테이블에서 떠나면 그만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