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rd Hand 에서의 힛(Hit)
기본적인 원칙을 설명하면서 12와 16 사이에서는 딜러의 카드가 7 이상이면 힛(Hit)하고, 딜러의 카드가 2~6 사이이면 무조건 스테이하라고 했다.
대부분 그 원칙 속에 있으나, 야간의 예외가 있는 것이 있다.
(1) 내가 12를 가지고 있는데 딜러 카드가 2(또는 3) 일 경우이다. 이 경우에는 힛(Hit) 해야 한다.
(2) 내가 16 (또는 15) 를 가지고 있는데 딜러가 10 (9 또는 A) 일 경우 서렌더가 가능하면 서렌더 할 수 있다.
플레이어 | 딜러의 카드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A | |
12 | H | H | S | S | S | H | H | H | H | H |
13 | S | S | S | S | S | H | H | H | H | H |
14 | S | S | S | S | S | H | H | H | H | H |
15 | S | S | S | S | S | H | H | H | SR | H |
16 | S | S | S | S | S | H | H | SR | SR | SR |
17 이상 | S | S | S | S | S | S | S | S | S | S |
대부분 (약 85% 이상) 귀하가 잃는 돈은 이 경우 (12 ~17 사이의 카드) 에 해당되어서 힛(Hit)을 하다가 버스트 나든지,,, 또는 딜러보다 낮은 숫자이기 때문에 잃게 된다.
참고로 딜러의 카드별 버스트 날 확률(%) 을 알아 보면 다음과 같다.
A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6.6 | 35.4 | 37.4 | 39.5 | 41.7 | 42.3 | 26.2 | 24.5 | 22.8 | 23.0 |
즉 딜러의 카드가 2~6 사이에서는 35% ~ 42% 정도가 버스트 된다는 이야기이다.
이 이야기를 반대로 설명하면 딜러의 카드가 2~6 사이에 있어도 버스트 될 확률은 40% 정도이다. 이 40% 이하의 확률을 믿고 플레이어들이 12 ~ 16 사이에서 스테이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딜러는 7을 가지고 있고, 자신은 16을 가지고 있다면
(1) 자신의 카드가 버스트 날 것이 겁이 나서 그냥 스테이하면 딜러가 버스트 나야 이기는데 이때 딜러가 버스트 날 확률은 26.2% 이다. 즉 그냥 스테이하여 자신이 이길 확률은 26% 이다.
(2) 16 에서 힛(Hit)을 하였을 경우 이길 수 있는 확률은 27% 이고, 푸쉬 (Push) 될 확률도4% 나 된다.
'A Deuce (2) is the Dealer’s second Ace' 딜러가 2를 가지고 있을 때 위험하다는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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